욕망갤러리

나 하나 건의할거있어.

쉼터지기 2015.07.05 03:58 조회 641 추천 2

욕갤이 자유 주제인거 알겠고 엘산나 마무리한다는 하에 중간과정 남캐 타캐 다 허용인건 알겠는데 안나 창녀로 시작해서 엘사랑 이어질듯말듯 하다가 바벨 무너지고, 뭔 엘사 생김세만 표현했지 타캐에 가까운 그런 캐릭한테 강간당하고 제대로 힐링되는거 없이 바벨 무너지고 이런거 문제인거 아니니? 우리 취지는 자유로운 소재고 끝은 꼭 엘산나 지키자는건데 주의인데 근데 중간과정이 하드한만큼 엘산나 비중 높혀서 결말을 지어야하는게 맞는거 아니냐? 바벨이 중간에 무너진다고 바벨인하지만 하드한 부제요소를 가졌으면 헌법에따라 결말은 엘산나, 그 극혐인 부제요소를 풀었으면 엘산나에대한 비중을 그만큼이라도 보여주고 중단하는게 맞지않는가 싶다. 엘산나를 부제요소만큼
보여주지도않고 무너진 바벨은 그냥 안나를 타캐가 강간하거나 안나를 창녀로 만들고싶은걸 자기가 보고싶어서 끝낸거 아니냐? 근래 보이는 몇몇 블편한요소중 중단된 바벨때문에, 언급은 안하겠지만 의견 남겨봄.

목록
댓글 24
  1. ㅇㅇ 2015.07.05 10:45 삭제

    나도 약간 공감…. 자기가 보고 싶은것만 한것 같진 않지만 여튼 과정에 너무 힘을 빼서 엘산나할 힘이 부족한 느낌… 난 엘산나 꽁냥거리는게 좋은디..

  2. ss000 2015.07.05 11:11 삭제

    그러게 어느새 욕갤하면 강간마 엘사랑 안나 능욕 밖에 연상되는게 없어 여기 엘사는 그냥 몸만 엘사로 안에는 다른 놈이 들어가 있는 것 같아.
    기본적으로 2차 창작이라는건 다른 사람 손을 거쳐서 나오는 거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캐붕이 기본이지만 그 캐붕의 기준이 애매한데다 개인 수용차도 커서 분명하게 선잘라 말하기가 어려운데다가.. 그래 뭐 소재는 자유니까 어떤 엘사를 그리던 결국 엘산나로 끝나고 엘산나가 주가 되면 되는데 그게 좀 모호해지네

    여기가 욕망갤이고 ㅅㅅ 위주로 돌아가는건 알겠다만 그래도 기본은 엘산나인데 이젠 나도 잘 모르겠다.
    주로 글을 올리는 사람들의 취향이 하드한 소재가 취향이라서 갤 전체가 그러한 취향으로 도배가 되는걸까

  3. ㅇㅇ 2015.07.05 11:51 삭제

    이거 내가 말하고 싶었던건데 용자다;;; 이미 픽이라는게 거의 사라지다시피하고 바벨이라는게 나타나면서 쓰는 사람의 책임소재가 불분명해졌다는건 문제가 있는 것 같아. 갤에서야 알바때문에 이런 방식이 통했지 굳이 안전한 여기서 지속해야할 이유도 모르겠고.

  4. ㅇㅇ 2015.07.05 12:05 삭제

    욕갤 소재 자유에 ㅅㅅ글이 최고다! 이게 기본이라는건 알는데 기본적으로 엘산나가 되는게 맞는데.. 그렇다고 이건 주객전도라고 말하기에도 뭣하고 엘산나 ㅅㅅ인데 뭐가 문제냐! 하고 반박하기가 애매해서 지금까지 좀 건의하기가 망설여졌던 것 같음
    욕망글이고 끊기는 글 몇 개 정도야 있을 수도 있겠는데 그런 글이 갤 전부로 도배되면 역시 좀 그렇지
    진짜 주로 글 올리는 사람들 취향이 그런 것이다 보니까 도배가 되는 것 같다 썰 끊김도 한 두개 끊기다보니 목록에서 밀려나면 그대로 연중되는거나 마찬가지고. 이거에 대해 할 말이 더 잇지만 이 글에서 말하긴 주제가 좀 다르니까 미뤄두고

    어쨌든 글쓴이가 잘 지적해준 것 같다. 아마 이 문제에 공감하는 사람들이 제일 문제삼고 싶은게 바로 이름이랑 겉모습만 엘사지 알맹이는 타캐나 다름없는 엘사이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타캐 주의를 걸었으면 책임지고 엘산나로 끝내라고! 이건 진짜 당당하게 건의해도 되는 문제다 . 타캐를 굳이 끌어다가 조연으로 크게 키워 쓰는건 자유지만 이도저도 아니게 끝나버리면 그 글은 뭐가되지

    이 문제 여기서 꼭 해결하고 넘어갔으면 좋겠다. 다만 문제가 다른 쪽으로 변질되지 않았으면 좋겠음
    1. 그런 글이 싫으면 니가 맘에 드는 엘산나 글을 써서 갤을 바꾸시던가
    2. 혹-시나 이런 사람 없겠지만 안공엘수로 써보던가 하고 공수 문제 끌어오는 사람 없길;

  5. 야동k 2015.07.05 13:58

    타캐를 굳이 끌어다가 거의 주연급으로쓰고 엘산나가 조연이 되는일은 좀 없었음 좋겠음. 어쨌든 엘산나가 기본배이스라면 자유이긴하지만 실컷 타캐에게 엘산나 굴려놓고 엘산나로 마무리도안짓고 바벨 포기하면 이건 그냥 타캐에게 능욕당하는 엘산나를 보고싶었던것 밖에 안되지않나 싶다. 솔직히 좀 마음에 안듬. 굳이 그썰의 마무리는 못짓더라도 타캐에게 실컷굴린만큼 엘산나도 뒤에 많이 나와야 벨런스가 맞는건데. 특히 뭐 창녀소재로 엘산나가 타케에 굴려졌다거나 강간을 당했다거나 그러면 엘산나떡도 그만큼 많이 나와야 맞는게 아닌가? 나 이부분 솔직히 거슬림 마음에 안들어 해결좀하고 가면좋겠다

  6. dd 2015.07.05 14:27 삭제

    좋은 지적인거 같다. ㅇㅇ

  7. 마룬CK 2015.07.05 14:42

    늦게 봐서 미안하다. 꼼꼼히 다 읽어봤어. 다른 댓글들도. 문제의 두 썰이 다 내 썰인 것 같네. 타캐문제인 건 썰전의 센티넬버스, 창녀소재는 엘마담.

    지적해줘서 고마워. 특히 센티넬버스 썰에서 파생된 문제들, 여러가지로 정말 반성해. 내가 푸는 썰인만큼 비중 밸런스 조절을 했어야 하는데 즉흥심이 커서 앞뒤없이 저질러버린 것 같다. 우선…바벨 무너지지 않았어. 쓰고나서 나도 멘탈 나가버린터라 하루이틀 정도 멍 때려버렸는데… 센티넬버스는 조금조금씩 하루에 한두줄이라도 쓰고 있었어. 철야작업을 비롯해 갑자기 현퀘사 너무 바빠져서 센티넬버스썰이 중단된 것처럼 보인듯 싶어. 빨리 끝낸다는 둥 지키지 못할 약속 막 말할 바에야 뒷이야기 더 가져오는게 나을거라 생각해서 당분간 못 올릴거라고 말 남기지 않은건데, 이제 보니.. 마지막으로 올린지 어느새 일주일 더 지나버렸네. 전적으로 내 잘못이다. 타캐가 엘산나 능욕하는 걸 보고싶은 의도로 쓴것이 절대 아니고. 엘마담은 결말까지 간략하게 쓸까 아니면 좀 걸리더라도 엘산나 위주로 해서 자세하게 쓸까 고민하다 계속해서 미뤄버렸어. 안나를 창녀로 만들고 싶어서, 그런건 절대 아니다만.. 센티넬버스 썰에 관해선 타캐가 주연처럼 비중 차지하고 엘산나가 조연으로 보이는거나 등등.. 의도가 어쨌든 보고싶은 장면들까지만 쓰고 멈춰버린 것처럼 보였으니… 뼈저리게 반성해. 센티멜버스에 관해선 나도 찜찜한 마음 계속 갖고 있었어. 지적 감사하다. 사과할게.

  8. 쉼터지기 2015.07.05 16:02

    이런 글이 올라오는 욕갤이 좋아…

  9. 77 2015.07.05 17:01 삭제

    좋은 지적이다.

  10. 야동k 2015.07.05 17:10

    엘사 캐릭터에대해선 썰의 소재와 주제에따라 글쓴이의 마음대로 성격을 정하는거니 그건 어쩔수없는거 아닐까…? 어차피 2차 창작이고 2차 창작 자체가 캐붕을 안고 가는거니까 ㅇㅇ 욕망을 풀고자 신천지가 세워졌고 자유찾아떠나온거니… 자기 맘속의 엘사와 안나가있는거고 어쩔땐 강간마같은 엘사가 보고싶을수도있고 벤츠엘사가 보고싶을수도있고 뭐. 어쨋든 욕갤의 취지에맞게 엘산나이면 모두허용이니 문제가 될건 없다고보는데.. 조심스럽게 생각한번 말해본당..

  11. ㅇㄹ 2015.07.05 21:20 삭제

    음… 확실히 캐릭터에 관한건 뭔가 정하기가 힘들 것 같다. 애초에 원작의 엘산나 설정이나 사정같은 것을 좀 가지치듯 생각해보면… 지금까지 나온 엘산나 다 나올 수 있을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이 들어.

  12. dd 2015.07.05 21:44 삭제

    원래 2차 창작은 사람에 따라 완전 캐붕이라고 볼 수도 있고 아니라고 볼 수도 있어서 주관적임. 나도 절대로 엘산나에게서 나올 수 없다고 생각하는 캐릭터가 분명 있지만 그 사람은 다르게 봤을 수도 있어서.

  13. dd 2015.07.05 23:08 삭제

    ㄴㄴㄴ 나도 쥬미 의견에 어느정도 공감……… 글쓴이 쥬미 뜻도 공감가고 이 쥬미 말도 공감 가고 어쩌지….. 나 존나 지조없네;;

  14. dd 2015.07.05 23:14 삭제

    일단 나도 의견 내보자면 다 공감가고 맞는 지적인거 같은데 엘사가 외모만 엘사고 캐릭이 틀리다는건 어쩔수없지 않나??…..일단 창작물인만큼 자기가 원하는 캐릭을 엘사에 대입시킬수 있는거지뭐… 여튼 엘사나 안나 의 캐릭터 부분은 누구도 제제해서 안된다고 본다…….욕갤의 취지가 일단 자기욕망 풀고자 하는거고 음 그거 외에는 나도 다 공감 ㅇㅇ 특히 엘사랑 안나 이어질듯 말듯 하면서 타캐랑 굴리다가 정작 엘산나는 없다 이부분이 격공!! ㅇㅇ

  15. ss 2015.07.05 23:47 삭제

    이런 엘사랑 안나도 있을 수도 있는거긴 한데 거의 능욕안나 프로 능욕러 엘사 밖에 없으니까 문제되는거 같다

  16. ㅇㅇ 2015.07.06 00:20 삭제

    능욕물 쓰는애는 능욕물이 끌리니깐 쓰는거고 주로 글쓰는 애들이 그런 취향이니 그건 개취인 부분이기때문에 왈가왈부할수없다고 보는데. 엘산나면 상관없지않나. 윗댓말대로 엘사나 안나캐릭터에 대해선 제제하면 안된다고봄. 헌법자체를 두리뭉술하게 정하고 지켜야할것들을 최소화한것도 개인에따라 자유롭게 글 막쓰거싶은대로 쓰자! 해서 저렇게 간단하게 정한거였잖아. 근데 엘사니 안나나 캐릭터 성향을 제제하는건 그것만으로도 욕갤의 제일 일원칙인 엘산나하에 자유롭게 글을쓸것 이란것에 위배되는일이 아닌가?

  17. ㅇㅇ 2015.07.06 00:31 삭제

    그리고 외모만 엘사고 속알맹인 다른사람이 들어와있는것 같다라는 말도있는데 솔직히 하자면 어떠한 시각에선모든 2차창작물이 다 ‘이게 엘사임? 이름이랑 외형만 엘사고 완전 딴캐네’ 라고 볼수도 있는것 아닌가. 그렇게 보일수도있아닐수도 있는거고 이건 개인의 차이라고본다. 소재가쌔고 하드한 능욕물이 싫은 쥬미들은 그것을 피해가면 될것이고… 어차피 글들을 보면 경고문은 잘지켜지고있으니 볼놈볼안볼안 정신 장착하면 되는일 아닐까. 이문제는 솔직히 2차창작 자체가 기본 캐붕, 욕갤은 엘산나하에 모든 소재를 자유로이 허용 이라는게 깔려있기때문에 뭐 어떻게 다루어야할지 ㅇㅇ; 볼놈볼안볼안 해라 해서 경고문 말머리등을 꼭 적기로했으니 아 이건 완전 이름만 엘사고 속알맹인 타캐아니야?! 싶은건 하드한 경고문 달린거보고 알아서들 피하자ㅋ 이런 불만이 나올거였음 왜 경고문이랑 말머리 꼭 중요시하자 라는 말이 나왔겠냥. 각자 취향맞게 읽을사람읽고 피할사람피하고 뭐 그렇게 지내면 될것같은데.

  18. ㅇㅇ 2015.07.06 00:43 삭제

    경고문 잘 지켜지고 있는거 같은데 바벨같은 문제는 꼭 바벨이 아니더라도 픽이였더라도 다음화가 나오는게 늦어질수도 있는거니까 그 비슷하게 보면 되지 않을까 바벨이 아니였더라도 이런 문제제기는 나올거 같은데…
    바벨이라고해서 ㅊㅊㅁ을 하기가 애매해서 안한것두 있고 바벨이 무너졌는지 알수 있는게 어려운것도 있는거 같다
    연재물처럼 몇편이라고 올라오는게 아니니까 아무래도 픽보다는 부담감 적게 쓸수 있는만큼 창작러들도 존재를 까먹기가 쉬운거 같음….책임감에서 좀 자유로워진달까 장단점이 있는거 같네 무너진 바벨은 안타깝긴 한데 바벨을 독촉하자니 너무 보채는거 같고 ㅠㅠ

  19. ㅇㅇ 2015.07.06 00:56 삭제

    이글 판 쥬민데… 엘사가 하드하고 강하게 나와서가 불만이라는것이 아니라 엘사모습을닮은 타캐에게 안나가 당하고 그걸 수습하는 엘산나가 있어야하는데 그부분이없이 바벨이 중단되는게 문제가 있지않나 하고 말하고싶었던거야… 취중갤질해서 의도가 반은 전달되고 반은 다른의미로 전달된것 같긴하지만 어쨋든. 난 엘산나 2차 창작물은 전부다 좋고 안나가 능욕을당하든 엘사가 하드하든 뭐든간 걍 엘산나 둘이서 쿵짝치는거면 다조음. 어쨋든 엘산나잖아? 2차 창작에서 캐붕이니 어느 장르쪽으로만 치우쳐서 글이 많은것 같다느니 이런건 좀 웃긴것같고.. 2차창작은 글쓰는 쥬미의 마음이니까 소비러는 감사하게 가리지않고 뭐든 다 읽을뿐임. 뭐 지금 거론되는게 강간마엘사 능욕당하는 안나, 능욕물이나 소재가 하드한게 태반이이라 문제인것같다 하는 말들이 보이는것 같은데 자유소재헝용인 욕갤에서는 뭐 어느 한쪽으로 장르가치우치든 뭐든 전혀 문제가 없을 일인것같다는게 나쥬미 생각임…

    말머리에 대놓고 타캐랑 이어진다는 언급없이 경고문에만 타캐주의 같은거 넣은 글들은 타캐랑 열시미 엘산나 지지고볶다가 정작 엘산나는 보여주지도않고 튀지말자… 타캐글은 아예 읽지도않는데 엘산나 볼려고 꾸역꾸역 읽다가 정작 보여야할 엘산나가 안보이면 ㄹㅇ찌통에 화남.. 타캐이용하는 쥬미들은 타캐사용 범주만큼 엘산나를 보여주는 책임감을 가졌으면 조켔어..!

  20. ㅇㅇ 2015.07.06 02:00 삭제

    글쓴쥬미야 공감한다. 덧글쥬미가 하드에 대해서 얘기하다보니 그쪽으로 샌듯ㅇㅇ 욕갤이니까 엘산나 뭘로 쓰든 다 좋다. 근데 잘 진행되다가 어느순간 소리소문없이 끊기는 글들 볼 때면 너무 아쉽다. 특히 예전 글들.. 재밌는거 많았는데ㅠ 며칠은 괜찮다 몇달 가는게 문제지. 뭐 탈덕이라던가 했다면…; 흠 차라리 요약해서 엔딩이라도 내는게 낫지않을까?

  21. dd 2015.07.06 02:09 삭제

    ㄴ 음 나도 글쓴쥬미 말에 공감간다. 끊긴 바벨들 더 보싶지만 더쓰고 안쓰고는 뭐 쥬미 마음이고 현퀘가 어찌 될지 모르니까 앤딩요약 올리는것도 힘들수도 있고…… 뭐 못쓰게 되면 알려 달라도 좋지 …그냥 좋다는거지 강요는 하지말자구 우리
    뭔가 강요같은게 들어가면 자유로운 창작분위기가 어느정도 형성된 욕갤에 몇안되던데 창작쥬미들도 부담감 느끼고 사라질수도 있고 나도음 그냥 자유로운 창작 분위기가 편안해서 아주 가끔 조금 찌기는 하는데 … 뭔가 토론의 장이 된거 같은데 음 다행이도 싸움은 안나서 보기좋다 쥬미들…… 다른곳은 이런 민감부분 뜨면 금방 싸움이 일어나더라구….

    여튼 글쓴이쥬미 좋은 지적이였어

  22. ㅇㅇ 2015.07.06 08:42 삭제

    타캐주의 엘산나라면, 앞으론 창작쥬미는 엘산나 씬인 엔딩부터 미리 써두고 시작하는 것도 한 방법일 듯하다. 도중에 기력빠져도 미리 써둔 엔딩만 뿅 올리고 바벨 종료..

  23. ㅇㅇ 2015.07.06 10:11 삭제

    ㄴ이건좀 난 그렇다고봄. 실컷 타캐에 엘산나 굴리는건 상세하게 적어재끼다가 정작 엘산아가 나와야하는 부분에선 서술형식으로 대충 넘기고 결말만 띡 남기면 보는 사람입장에선 엄청 농간당한 기분이 들것같은데.. 타캐위주로 글쭉쭉 나가다가 엘산나는 설렁설렁 휘릭 넘어가면 그 위도는 난 타캐랑 엮이는 엘산나가 자세히 보고싶어서 이글을쓴거야, 하지만 결말은 엘산나니까 어쩔수없지뭐 하는 그런 기분이랄까.. 팥없는 찐빵? 몰라 어쨌든 ㅋㅋ걍애초에 타캐를 많이 쓰고자한다면 엘산나 비중도 그만큼 써야할 의무와 책임감이 생기는거지. 그런 책임감없으면 애초에 말머리에 타캐달고 경고문에도 타캐에관한 주의를 주고 이글은 엘산나와 타캐에 관한 글이라고 정확히 표기할 의무가있다고봄. 그게아니면 타캐를 그냥 조미료 정도로만 뿌려도 되는거고 그럼 수습하는데 무리없을테니까ㅇㅇ

  24. 쥬미ㅣ 2015.07.08 03:38 삭제

    맞는 말이다. 공감한다..

댓글 작성